본문 바로가기

전세피해지원센터 홈페이지 바로가기

이 글 목차 자세히 보기

    전세피해지원센터 홈페이지 바로가기

    전세피해지원센터 바로가기
    주택도시보증공사 또는 HUG를 검색합니다.

    자주 이용하시는 포털 사이트에서 "주택도시 보증 공사" 혹은 "HUG"를 검색하시면 접속하실 수 있는데요. 아래의 바로가기 링크를 이용하시면 보다 간편하게 접속하실 수 있으니 이용하시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전세피해지원센터란

    전세피해지원센터란

    전세 피해를 입은 당사자에게 피해사례 접수와 확인을 통해 긴급 주거 지원, 법률 상담 및 금융지원을 통한 그 피해에 대한 종합적이고 실질적인 회복을 지원하기 위해 개설되었습니다.

     

    신청 대상

    전세계약 종료 후에 정당한 사유 없이 보증금을 돌려받지 못한 전세계약 피해자가 해당이 됩니다. 다만, 전세 계약 만료 전이거나 전세계약 예정자인 경우에 수선비 등을 포함한 단순 분쟁 전세보증보험 가입자 등에 해당될 시에는 상담이 어렵다고 할 수 있습니다.

     

    지원 내용

    법률상담 전문가 구성

    무료법률상담

    공인중개사, 법무사, 변호사 등의 전문가가 무료상담을 해드립니다.

    긴급 주거지원

    전세피해자 중에서 퇴거명령을 받은 자 또는 생업상 이유로 거처 이동이 필요한 자와 같은 단기간 임시거처가 필요한 자에게 다주택 악성채무자의 강제관리 주택을 6개월 동안 임시거처로 제공하고, 임차료 70%를 지원합니다. 

     

    상담 신청방법

    상담은 온라인 예약, 비예약 방문이 해당되는데요. 신청 방법에 대해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온라인 예약 신청방법

    온라인 예약 신청 방법
    주택도시 보증공사 홈페이지에 접속 후에 진행과정입니다.

    khug.or.kr (주택도시 보증 공사) 홈페이지 접속 ▶①고객지원센터 ▶②전세피해지원센터 ▶예약신청 순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그 이후로는 상담유형(변호사, 법무사, 공인중개사), 상담일자, 상담시간, 상담 방식 등을 선택한 후에 상담 신청서를 작성하시면 됩니다.

     

    비예약 방문

    아래의 관련 정보에서 센터 주소를 확인하시고, 예약하지 않고 직접 방문하셔서 주택도시 보증 공사 직원 및 법률구조공단 또는 법무사와 상담이 가능합니다.

     

    관련 정보

    전세피해지원센터 위치
    카카오맵 캡쳐 화면

    • 대표번호 : 전세구조 전화 1533-8119(Rent 119), 센터 상담 문의 02-6917-8119 (센터 위치 및 방문, 창구 이용 및 예약 안내, 지원 프로그램 내용 안내만 가능하며, 직접적인 법률상담은 전화통화로 불가합니다.)
    • 주소: 서울시 강서구 화곡로 179,  대한상공회의소 기술교육센터 2층
    • 지하철: 지하철 5호선 화곡역 2번 출구 도보 2분 거리(60m)
    • 상담 가능시간: 평일 오전 10시 ~ 오후 5시입니다. 주말/공휴일은 휴무이며, 12시~오후 1시는 점심시간으로 상담이 불가합니다.

     

    부동산 전세사기 예방법

    다음은 전세사기 예방법에 대한 체크 리스트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맨 아래의 버튼을 터치하시면 보다 많은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전세 계약 전

    주변 매매가, 전세가 확인, 주택 임대차 표준 계약서 사용, 근저당권, 전세권 등 선순위 채권 확인으로 부채 규모 확인, 임대인의 세금 체납여부 확인, 선순위 보증금 확인, 확정일자 부여 현황 확인, 전입세대 열람

    전세 계약 후

    임대차 신고, 전입신고 & 확정일자 신청, 전세보증금 반환보증

     

     

    댓글